강의 목록

[4강] 스피드 그래프

Speed Graph


레이어를 선택하고 보스, 인, 아웃 중 하나를 '클릭'만 해주세요,

누구나 쉽게 원-클릭으로 텐션 변경이 가능합니다.

지원 버전


Adobe After Effects CC 2019(이상 모든 버전)

통합 에셋


아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Easy Flow 실습용 에셋 1~8(프로젝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1.스피드 그래프 인터페이스

스피드 그래프 버튼은 보스(Both), 인(In), 아웃(Out)으로 3가지 공통된 선택지가 주어집니다, 인은 시작점의 텐션을 변경해주고, 아웃은 끝점의 텐션을 변경해줍니다, 보스는 양쪽의 텐션을 변경해줍니다.


2.기본 - 이지 인/아웃

스피드 그래프 버튼 중 이즈 인/아웃(Ease In/Out)은 이지 플로우로 모션을 적용 한 경우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텐션 입니다, 오토 트랜스폼 또는 매뉴얼 트랜스폼으로 모션 적용 후 스피드 그래프를 변경하지 않았을 경우 기본적으로 적용된 텐션은 이즈 인/아웃 입니다.





가장 자주 쓰이는 텐션은 어떤 그래프 인가요?

주로 이즈 인/아웃 또는 스프링 인/아웃이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두 그래프의 특성상 등장 속도가 매우 빨라서, 어느 타이밍에 갑자기 등장해도 어색하지 않습니다.

 

3.응용 - 시작, 끝 서로 다른 텐션 적용

스피드 그래프 기능을 통해 시작 텐션과 끝 텐션을 서로 다르게 지정 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 그래프에서 인(In)은 시작점 텐션을 의미하고 아웃(Out)은 끝점 텐션을 의미합니다. 레이어를 선택하고, 스피드 그래프에서 시작은 이즈 인(Ease In)을 적용하고, 끝은 리니어 아웃(Linear Out)을 적용해보면, 시작은 점점 느리게 등장하고, 끝은 일정한 속도로 빠져나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강사 소개

Gunhang Lee 이건행


서울에서 활동하고 있는 10년차 그래픽디자이너입니다. 디자인 외에도 여러 사업과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성공과 실패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하는 것을 즐기며 살아가고 있습니다.